장단기 금리차로 인한 조정?

2023. 8. 9. 12:11주요 경제뉴스 , 이슈뉴스 요약정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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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국증시가 다시 조정에 돌입했네요

 

그동안 경기침체 없다, 금융위기 없다 이런식으로 악재를 다 막다보니 나름 

 

증시를 잘 방어해왔었는데, 다시금 주가가 급락하는 중입니다

 

이유는 금리가 인상되면서 또 채권쪽이 뒤숭숭하기때문이고, 금리인상을 멈추지않고

 

더 많이 할 수 있다는 이야기를 미국이 하니까 그런거겠죠 

 

서로 경제가 여러분야에서 공조하면서 발전해야하는데 

 

한쪽으로 재정위기가 모이게되면 다른쪽이 계속해서 위협받는게 아닌가 싶습니다. 

 

 

 

 

장단기 금리차가 안정기에 들어가고나면 다시 미국증시가 반등하긴 할텐데

 

롱과 숏에서 사람들이 다시 고민하는 시기가 된듯하네요 

 

롱으로 계속해서 평단관리하며 버티는분들은 늘 승리하긴 합니다

 

다만 때때로 경제가 너무 버블에 몰빵되어있을때는 한거름 물러나서 정상화되는지 

 

기다려보는것도 나쁘지않을듯 합니다. 

 

 

 

 

[미국시장 하락 : CPI 반등에 대응]
(Feat. 7월+8월 CPI는 반등구간)

☑️미국 시장은 8/10 7월 CPI발표를 앞두고 잠시 쉬어가는 구간 지속중이며 Headline CPI의 기저효과 소멸로 인한 반등은 8월까지 지속 전망

☑️그러나 연준은 이미 7월 금리인상으로 이에 선제적으로 대응했고, 미국시간 8/10 CPI발표시 시장은 악재소멸로 반응할 가능성도 있다고 판단

•미국 시장은 오전중 나스닥기준 -1.6%수준까지 하락했으나, 저가매수세가 유입되면 하락폭을 상당히 만회하며 -0.8%수준으로 마감

•2분기 기업실적은 미국이 경기침체없이 인플레이션을 잘 극복했음을 증명하는 견조한 모습 확인했으나, 어쨌거나 금리인상으로 인한 소비둔화 역시 어느정도 확인

*B2B : Microsoft, Amazon, Nvidia, Adobe
기업들은 AI 중심의 투자확대를 유지하였고, 22년 연중 축소한 비용을 기반으로 투자확대 기조를 유지하며 관련기업 견조한 실적 발표

*광고 : Alphabet, Meta
최근 금리인상 구간에서 경기침체에 대비해 광고를 축소해온 B2C기업들은 축소한 비용을 기반으로 경기회복구간의 대응을 위해 핵심채널에 대한 광고비 집행 정상화 관찰

*B2C : Amazon / Apple, Tesla
필수소비재에 대한 미국 소비자의 소비는 견조한 모습을 보여주었지만, 파이낸싱이 필요한 중고가 내구재에 대한 소비는 금리인상의 영향으로 여전히 일정부분 둔화우려 확인

•Headline기준 6월 3.0%까지 급락했던 CPI는 7월 3% 중반수준까지 다시 반등할 가능성이 높으나, Core는 하락추세 지속 전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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