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슬라 지지선이탈, 차트쟁이들 손절구간?

2024. 5. 8. 08:59미국주식 종목분석

728x90
728x170

테슬라가 생각보다 힘이 너무없네요

 

그리고 매도하는 물량이 생각보다 많아보입니다

 

주가가 바로 큰 급등세를 이어갈줄 알았는데... 

 

생각보다 지지선이 잘 지켜지고 매물대를 뚫지못하고 하락했네요 

 

오늘이 중요분기점인데... 177달러 지지못받으면 

 

172~174달러 지지선이 중요합니다 

 

여기서부터는 또 강력한 매물대라 신규매수 + 추가 대량공매도가 나오는구간이기도한데 

 

이 자리를 지켜주면 다시 반등은 나올 수 있지만, 워낙 182달러 구간매물대가 두꺼워진 상황이라 생각보다 돌파는

 

힘들어보이긴 합니다 2분기 실적부터 정말로 나아질 수 있는가? 에대한... 어느정도 확인이 필요해서 이런것같기도 하네요 

 

 

어찌되었든 다시 테슬람들에게는 힘든시간이 연속적으로 나올듯합니다 

 

 

증시가 빠르게 반등하든, 하락하든 테슬라는 계속 반대로 움직이는 양상을 보이고 있네요 

 

 

슬슬 오늘 내일 선물옵션만기일이라 대조정에 대해서 대비도해야하고

 

다음주 CPI발표도 중요변수로 자리잡고 있는 형국이라 피할 수 있으면 이 시점은 피해가시는게 좋을듯합니다

 

 

다들 금리인하만 기다리는데 생각보다 금리인하는 앞으로 1년은 더 걸리지않을까 싶기도 합니다

 

 

이전에 금리인하를 하고나서 CPI가 재차 대대적인 급등을 했었기때문에... 아마도 이런 트라우마가 단기적으로 금리인하 대응을 힘들게 만들 수 있을것같습니다. 

 

 

 

미국이 여튼 경제성장률을 혼자 잘 유지하고있으니까 미국증시가 믿음직스럽기는합니다만, 워렌버핏이 애플주식을 팔고 현금화하는 모습을 보면, 다음 분기실적까지 계속해서 미국증시 빅테크 메가테크 종목들이 주가가 쭉 오를 수 있다는 기대감이 많이 감퇴된것 같기는 합니다. 

 

 

 

 

 

일단 큰 지표발표는 살짝씩 피해하거나 눈치를 잘 보시고, 다음분위기를 준비하시는게 좋을것같네요 

 

 

 

개인적으로 보이게 테슬라는 지지선이 붕괴되어서 많이 피곤한 자리로 탈바꿈했습니다

 

 

182달러를 지켜주어야 차트쟁이들이 그 위로 매수하며 올라타는데... 생각보다 너무 많은 사람들이 물려있는 구간은 바로 돌파를 못하네요 

 

 

이러면 어느정도 반이상은 주가가 빠지고 횡보한뒤에 재차 다른주체의 대량매수를 기다려야합니다 

 

 

여튼 이번주 조정은 어느정도 대비하시고 그다음 반등장세때 다시 빅테크 메가테크 매수비중을 확대시켜보는식으로 보시면 좋을듯합니다

 

 

FOMC이후 오른만큼 이번에 다시 쭉 빠지지않을까? 싶네요 

728x90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