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MC 25bp 인상 결정...정책전환 시그널은 없었다 미 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는 2월 통화정책회의를 통해 시장의 예상대로

2023. 2. 15. 16:04카테고리 없음

728x90
728x170

FOMC 25bp 인상 결정...정책전환 시그널은 없었다
미 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는 2월 통화정책회의를 통해 시장의 예상대로 0.25% 포인트(25bp) 금리를 인상했다. 이로써 미국의 정책금리는 2007년 10월 이후 최고치인 4.5~4.75% 범위에 도달했다.
대부분의 시장 참가자들이 기대했던 만큼 시장의 충격은 크지 않았다. 다만 연준은 성명을 통해 "목표 범위에서 지속적인 금리인상이 적절하다."고 밝히며 연준의 정책전환을 기대하는 시장에는 다소 매파적이었다는 평을 받았다.

#연준 #기준금리 #fomc #제롬파월 #jeromepowell #powell #fed #경제뉴스 #투자뉴스 #더밀크


미 은행 "인플레 잡힌다는 김칫국 마시지 마라"
📈[투자노트 라이브] 2023년 1월 30일
👉글로벌 경기 둔화 및 인플레로 인한 긴축 우려에 위험자산 약세
👉저금리 저물가 골디락스 기대에 투기 콜옵션 거래 사상최고
👉BofA와 모건스탠리는 FOMC를 앞두고 일제히 경고

#fomc #더밀크 #실적발표 #경제뉴스 #주식공부 #earnigs #연준 #fed #금리 #금리인상 #더밀크아크인베스트의 분석에 따르면 차량시장의 규모가 작아질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자동차 시장의 규모가 작아질 것으로 예상하는 이유는 '자율주행' 때문이다.
자율주행이 완성한다면 자율주행이 가능한 한대의 차량이 기존차량 열대 이상의 몫을 대신할 것이기 때문이다.
자율주행이 있다면 내가 자동차를 이용하지 않을 때 이리저리 다니면서 로보택시의 역할을 할 것이다.
기본적으로 자율주행이 가능한 차량은 전기차 일수 밖에 없다. 향후 5년간 자율주행이 가능한 전기차는
압도적인 점유율을 가진 브랜드의 차량은 테슬라로 보인다.

728x90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