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8. 30. 13:04ㆍ미국주식 종목분석
Netflix / 나스닥
넷플릭스 / Netflix Inc / NFLX
넷플릭스는 뭐하는회사인가?
넷플릭스는 구독 스트리밍 엔터테인먼트 서비스 제공업체이다. 이 회사는 190개가 넘는 국가에서 유료 스트리밍 멤버십을 보유하고 있으며, 회원들은 다양한 장르와 언어로 된 텔레비전 시리즈, 다큐멘터리, 장편 영화를 시청할 수 있다. 이 서비스의 회원은 언제 어디서나 인터넷을 통해 원하는 미디어를 시청할 수 있다. 또한 회원은 광고 없이 재생, 일시 중지, 시청을 재개할 수 있다. 상황에따라 다양한 스트리밍 멤버십 요금제를 제공하며, 요금제는 국가와 요금제의 기능에 따라 다르다.
넷플릭스 구독자 회원은 TV, 디지털 비디오 플레이어, TV 셋톱 박스, 모바일 장치를 포함한 인터넷에 연결된 모든 장치를 통해 Netflix의 콘텐츠를 시청할 수 있다. 이 회사는 넷플릭스 오리지널 프로그램 뿐만아니라 다양한 콘텐츠를 취득, 라이선스, 제작한다. 최근 직접투자규모를 늘리고있으며, 다양한 국가에 투자하여 새로운 장르의 영화가 다양하게 발전할 수 있도록 돕고있다.
넷플릭스로 인하여 한국영화계,드라마계도 많이 달라지고있으며 감독이 많은 절차와 규제에 스트레스받지않고 원하는 작품을 만들 수 있게되었다.
넷플리스는 지금 매수하기 좋은 종목일까?
상승론자의 견해
1.Netflix의 자체 추천 소프트웨어와 대규모의 가입자 기반은 회사의 향후 콘텐츠 취득 의사결정에 도움을 줍니다. 계속해서 다양한 컨텐츠가 만들어질것이고 많은 인기를 계속해서 누릴것이다.
2.Netflix는 상당한 규모의 콘텐츠 라이브러리를 구축했으며 회사는 이를 장기간 활용할 수 있을 것입니다.
3.글로벌 확장을 통해 매력적인 시장을 확보하며 가입자를 확충할 수 있을겁니다.
하락론자의 견해
1Netflix는 오리지널 콘텐츠 제작에 수십억 불의 현금을 소진하고 있으며 현재 그 끝은 보이지 않습니다. (지금까지 성공해왔지만, 계속해서 성공할 수 있을지는 확신하기 어렵다 라는뜻)
2미국과 글로벌 시장의 경쟁 강도는 점점 높아지고 있으며 조만간 더더욱 심화될 것입니다. Disney+는 2019년 하반기 자체 브랜드 SVOD 서비스를 출시했습니다.
(실제 지금까지 주가가 크게 하락한이유는, 디즈니의 가입자숫자가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있기때문.)
3미국 외부 시장의 콘텐츠 및 마케팅 지출 필요성은 글로벌 부문의 마진 성장률을 제한하는 요소로 작용할 것입니다.
4.경영진은 다음 분기 중 350만 명으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지만, 이 수치는 당사의 이전 기대치인 690만 명보다 훨씬 적은 규모입니다. 지금은 넷플릭스에게
성장성 둔화라는뜻이 가장 잘 맞는 표현입니다.
넷플릭스는 지금 무엇을하려고하는가?
Netflix는 2022년부터 구독의 일부로 모바일 게임을 제공할 예정입니다. 몇몇 주체들은 넷플릭스가 이런노력을하는 이유가 디즈니를 이길 수 있는 상대로 보고있지않기때문에, 다른 돌파구를 찾으려고 노력하고있다고 판단하고 있습니다
여튼, 이러한 노력이 잘되더라도 핵심 사업에 대한 집중력을 분산시킬 우려가 크기때문에 많은 투자자들은 걱정하고 있습니다.
물론 작은 비디오가게에서 시작한 넷플릭스가 그동안 많은 우려는 계속 당했었죠
이번에도 게임분야에서 강한 영향력을 행사하게되면 평가는 달라질겁니다.
넷플릭스 3분기 실적은 ?
Netflix가 3분기 가입자 숫자가 빠르게 증가하지않아서, 낮은 가이던스가 예측되어 왔었고 적당한 3분기 실적을 발표했습니다.
경영진은 4분기 순 신규 고객이 850만 명 늘어날 것으로 예상하지만 이 수치는 작년 4분기 수치와 같고 이전 2년 수치보다 낮았습니다.
가입자 증가율이 낮아진 것은 최대 규모 시장이 포화 상태이며 라틴 아메리카, 인도를 포함해 남은 성장 잠재력이 가장 큰 지역에서 경쟁이 치열하다는 점을 반영한다고 생각합니다.
Netflix는 3분기 순 가입자 수를 440만 명으로 발표해 가이던스였던 350만 명을 넘어섰으며, 전 세계 유료 가입자 2억 1,300만 명을 넘기며 분기를 마감해 전 분기 대비 2%, 전년 동기 1억 9,500만 명에서 9% 증가하는 데 그쳤습니다.
3분기 순 신규 고객은 33만 명으로 연초부터 현재까지 145만 명에 그쳐 2019년 동기간(330만 명)과 2018년 동기간(440만 명)보다 훨씬 적었습니다. 매출액은 16% 증가한 75억 불로 예측치에 부합했습니다.
최근 이슈?
디즈니플러스(Disney+), 워너미디어(WarnerMedia)와 같이 더 큰 규모의 기업들은 넷플릭스와 경쟁할 자체 SVOD 플랫폼을 출시했죠
그로인해 앞으로 경쟁사의 구독자가 늘수록, 넷플릭스의 매출, 순이익은 감소할것으로 예측되고 있는중입니다. (그래서 공매도가 대대적으로 계속 나오는중이죠)
물론 나쁜전망만 있는건 아닙니다, 아직 넷플릭스가 보급되지 않은 나라도 많기때문에 차차 늘려나갈경우 좀더 수익구조를 개선할 수 있을겁니다.
넷플릭스는 해외진출에 지금은 더 공격적으로 임하고 있으며, 유럽, 중동, 아프리카(EMEA) 지역이 가장 급속성장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4분기 순 가입자 증가 실적의 절반 이상을 차지했죠, 회계연도 기준으로는 순 가입자 증가 실적의 40% 이상이이나 되는 규모입니다. 그로인해 4분기 매출액은 전년 대비 22% 증가한 66억불을 기록했습니다. ( 지금은 디즈니 우려도있지만, 넷플릭스는 스스로 지지않으려는 노력은 다양하게 보여지고있네요)
넷플릭스 주가가 그동안 빠르게 올라왔던 이유?
주가가 하락했을때는 사람들이 그 이유를 찾죠
지금은 싸다, 저평가다 라는 생각을 분석해주는사람도 있고, 그만한 이유가 있으니까 주가가하락한거니 사면안된다고 말해주는 사람도 많습니다.
넷플릭스가 주가가 빠르게 올랐던 이유는 매분기,매년 엄청난 가입자 증가숫자에 있었습니다 그 숫자만 보더라도 예상매출과, 예상순이익이 미리 계산이 되었죠
그 수치를보고 애널리스트들은 목표가를 계속해서 상향조정해주었던것이구요
이번 1월20일 4분기 실적을 발표했을때 나름 적당한 재무제표였는데, 이건 이전 가입자숫자를보고 모두들 예측했던 수치였습니다
지금 주가가 하락한건, 다음 재무제표 예상치에서 두려움이 느껴지기때문이죠
디즈니와같은 공룡기업의 진출로인해서 경쟁력이 낮아질거다라는것도 이유이고,
1분기 고객증가율이 엄청 낮아졌습니다. 250만명의 순 신규가입자만 추가하면 공식적인 목표는 달성하게 되는거지만, 넷플릭스가 2012년 디지털 스트리밍 사업을 시작한 이래 가장 느린 분기별 가입자증가 기간이 됩니다.
이는 재무제표가 더이상 올라가기 힘든 꼭대기를 찍었다는 의미가되고, 주가도 최고점에 형성되었을 가능성이 높다는 이유가 됩니다. 그러니 공매도가 하루에도 수천억씩 나오는거겠죠
많은 애널리스트들이 주의해야된다 하면서 목표가를 낮추자, 라고하니 지금자리까지 빠르게 급락하여 내려온것으로 보여집니다.
앞으로 형상유지하는 정도에 머무른다면, 인텔처럼 넷플릭스는 박스권매매로 봐야할것 같네요 (그만큼 늘어지는 기간이 보여질것 같습니다.)
2023년 8월30일 업데이트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월스트리트는 신규 유료 멤버십 589만명과 매출 2.8% 증가로 넷플릭스(NFLX) 주가 상승을 예상하고 있습니다.
전 세계 100여 개국에서 유료 공유 서비스를 출시한 후 2분기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2.8% 증가했다고 발표했으며 589만명 즉 거의 600만명에 해당하는 고객숫자를 확보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18억 달러의 수익을 개선하기 위한 수단으로 유료 공유 캠페인과 새로운 광고 지원 계획을 강조했습니다. 이는 현재 2023년 목표 마진 18~20%를 초과한다는 의미입니다. 그 결과로 인해 월스트리트의 기대치를 뛰어넘어 주당 수익이 14.24% 증가한 85억 2천만 달러의 수익을 기록했다고 보고했습니다. 이 수치는 예상보다 15.03% 더 높았습니다. Netflix의 실제 수익은 예상보다 1억 달러 낮았음에도 불구하고 말입니다. 전년 동기 대비 2.8%의 매출 증가와 Netflix의 2분기 EPS 초과 성과로 인해 월스트리트 분석가들은 향후 12개월 동안 추가적인 상승력이 가능할것으로 보고있습니다
오펜하이머의 분석가인 제이슨 헬프스타인(Jason Helfstein)은 화요일에 고객에게 두 가지 계획 모두 "매우 높은 증분 마진"으로 2022년에 비해 2025년 매출을 40% 증가시킬 것이라고 주장하는 리포트를 발표했습니다. 헬프스타인은 "지금까지 이익의 2%만 봤기 때문에 여러 동인의 복잡성이 투자자들에 의해 과소평가되고 있다고 생각한다"며 "이러한 이니셔티브를 통해 두 자릿수 수익 성장으로 돌아갈 수 있는 명확한 경로가 마련됐다"고 덧붙였다. "
분석가는 유료 공유 및 광고 지원 가입자 중단으로 인한 수익이 2분기 1%에서 2025년 말까지 Netflix 최고 수준의 17%로 증가할 것으로 추정했습니다. "우리의 추정에 따르면 Netflix는 2025년 말까지 총 추정 계정 공유자 1억 명 중 46%를 직접적으로 되찾을 것입니다. 유료 공유의 부분적인 출시로 한 달 만에 최대 600만 명의 구독자를 창출했다는 점을 고려하면 위의 2024년 순익 합의에 상승 여력이 있다고 믿습니다. 대략 2,400만 명을 추가할 수 있다고 Helfstein은 썼습니다. / 처음에는 넷플릭스가 비밀번호 관리 , 친구외 다른유저와 공유가입 등 여러가지 방지책을 강구해서 도입한다고하기에 가입자가 대거 감소할 줄알았지만 오히려 독과점력떄문인지 사용자는 증가했네요 또한 수익성도 매우좋아졌고, 마진율까지 방어를 잘하는중입니다 여기에서 좀더 신경쓰면 비용절감까지 잘하면서 수익성 증대가 확연하게 더 커질것으로 보여지고 있습니다 엄청 단순한 회사같지만 대세몰이를 계속하는 중이고 독과점성과 점유율상승 그리고 마진 모든 토끼를 다 잡아가네요 진짜 대단한 회사입니다 위기인줄로만 알았지만 오히려 더 빠른 돌파구를 많이 만들어낸 기업이 되어가네요 특히나 한국시장이 참 저질스러운 영화들만 나왔었는데 넷플릭스에 도전하면서 세계추이를 읽고 세계속에서 살아남는 컨텐츠개발을 적극적으로 하는게 느껴지다보니 오히려 더 미국덕분에 성장력이 가속화되는 느낌입니다 물론 아쉬운점은 족벌 귀족놈들이 만들어놓은 시스템은 더이상 이윤을 남기기 힘들어졌고, 계속해서 시간이 흐를수록 영화관을 가는것보다 집에서 영화관을 만들어서 시청하는 비율이 증가할것으로 보여집니다. 하루빨리 CGV와 메가박스도 넷플릭스와 비슷한 시스템을 강구했어야하는데... 호구 국민들이 계속 대충대충 봐주니까 가격만 올리고 멍청한짓만 골라하더니 시장을 외국에게 다 뻇기게 생겼네요 여하튼 넷플릭스가 한국시장에서도 고속성장중인지라... 이 점유율을 계속해서 유지해줄것으로 보여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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