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7. 6. 23:37ㆍU.S Story
지금 많은 사람들이 테슬라가 단기적인 움직임이고
시가총액이 너무 높기때문에... 금방이라도 큰 조정을 경험하게 될것이라는 분석을하는데
이는 매우 틀린예측입니다. 테슬라는 시가총액평가가 늘 낮았던적이 없으며, 다양한 사업이 모두 미래가치 수익성을 가지고있기때문에 미래창출 수익을 전부 나눠서 다시 계산하고 반영해야합니다
그렇기때문에 종종 많은 사람들이 너무 고평가라고 분석하고 숏을치지만...
이는 잘못된 분석이며, 지금부터 시장에서 어느정도 현실화되는 조짐이 보여지는게 조금이라도 있으면
테슬라의 주가상승력은 엔비디아를 뛰어넘을 수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테슬라가 수익성이 좋지않고, 인도량이 적고 마진율이 계속해서 낮을것이다 이런 소리를하지만 이건 단기적인 문제이며 미래에 에너지기업을 이용한 비용절감과 FDS자율주행으로 고성능 전기차량의 플랫폼을 만드는 독과점 기업이 될 것이라는것을 잊어서는 안됩니다.
지금은 상승중에도 공매도량이 엄청 증가하는데 공매도주체들 손실이 5조가 넘었다고합니다
이는 단기적인 상황이며 앞으로 이 공매도세력이 버틸경우 최소 10조이상의 손실도 가능하다고 저는 봅니다.
테슬라는 이제 다시 신고가매매로 갈 수 있으며 이는 앞으로 더더욱 큰 격차를 불러올 것으로 보여집니다.
테슬라를 바라보실때는 단순히 시가총액이나 PER 이런것으로 보면안됩니다.
완전 기술혁신주이며 이 회사가 하는 사업분야는 하나씩 성공할때마다 독과점성을 가지고 동시에 비용절감에 활용됩니다.
하나씩 성공할수록 성장력은 2배가 아니라, 3배 5배 이상의 시너지를 만들기떄문에
이 회사가 가지고있는 응축력을 무시하셔서는 안됩니다. 앞으로 더 빠른속도로 성장할 수 밖에 없는기업이고 그때마다 주가평가는 계속해서 달라질겁니다.
다시 천슬라를 넘어서 이천슬라까지 상승할 수 있다는것을 잊지마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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