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오펑 ADRXpeng Inc ADR / xpev / 중국 전기차회사 주가전망

2023. 8. 14. 15:37미국주식 종목분석

728x90
728x170

샤오펑 ADR

Xpeng Inc ADR / xpev

샤오펑은 스마트 전기차의 설계, 개발, 생산, 판매하는 중국에 본사를 둔 기업 입니다, 테슬라와 비슷한 회사가 되겠다는 포부를 갖고있으며, 중국내 니오라는 중국 전기차회사와 경쟁하는 중이기도 합니다.

이 회사의 주요 제품은 G3라는 이름의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과 P7이라는 이름의 4도어 스포츠 세단이 있습니다.

이 회사는 샤오펑이라는 브랜드로 자동차 제품을 판매하는중이며, 고객에게 슈퍼차지 서비스, 정비 서비스, 라이드헤일링 서비스, 차량 리스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려고 연구개발 및 생산하고 있습니다.

XPeng (NYSE: XPEV ) 은 지속적인 글로벌 공급망 문제에도 불구하고 위기해결능력을 계속해서 증명해보였으며, 2021년 12월에 16,000 대의 스마트 EV를 생산 판매하였습니다. 또한 2021년 12월 인도량은 전년 대비 181% 증가한 것으로 회사의 견고한 성장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상장정보

상장일
2020-08-27
상장주식수
652,270,161주
시가총액
$18,883,221,161

시가총액 약 23조 - 2022년4월7일 기준

샤오펑 납품차량 증가량

12월 스마트 EV 16,000대 납품하였으며, 2021년 12월 인도된 차량 16,000대, 전년 대비 181% 증가하였습니다

2021년 4분기에 41,751대의 차량이 인도되어 전년 대비 222% 증가했습니다. 2021년 총 98,155대의 차량 인도, 전년 대비 263% 증가

2021년 12월말 누적 납품량 137,953대를 달성하며, 중국기업 중 엄청난 성장력을 보여주는 기업으로 올라선지 오래입니다.

XPENG 실적은?

중국 최고의 스마트 전기 자동차 샤오펑 회사는 오늘 2021년 12월 및 2021년 4분기 차량 실적을 발표했습니다. XPeng은 2021년 12월에 16,000대의 스마트 EV를 납품하여 지속적인 글로벌 공급망 문제에도 불구하고 2개월 연속 월별 납품 벤치마크인 15,000대를 초과했습니다. 12월 인도량은 전년 대비 181% 증가한 것으로 회사의 무궁무진한 성장력기대감을 현실화 시켜주었습니다. 2021년 12월 인도는 P7 스마트 스포츠 세단 7,459대, P5 스마트 패밀리 세단 5,030대, G3 및 G3i 스마트 SUV 3,511대로 구성되어 P7 및 G3 시리즈에 대해 각각 전년 대비 102% 및 75% 증가하였습니다 견실한 주문으로, 생산량은 꾸준히 상승하여 P5의 경우 전월 대비 134%나 증가한 수치를 기록중이라고 하네요. 2021년 4분기 총 인도량은 41,751대로 전년 동기 대비 222% 증가한 21,342대의 P7을 인도했습니다.

2021년 12월 31일 마감된 연도의 총 차량 인도량은 98,155대로 전년 대비 263% 증가했습니다. 올해 누적 P7 납품은 60,569대로 전년 대비 302% 증가했습니다. 2021년에는 총 29,721대의 G3 및 G3i 스마트 SUV가 인도되어 전년 대비 148% 증가했습니다. 2021년에는 총 7,865대의 P5가 인도되었습니다. 2021년 12월 31일 현재 회사의 누적 스마트 EV 공급량은 137,953대입니다.

XPeng은 2021년 11월 말 현재 228개 도시에 661개의 브랜드 슈퍼차저 스테이션과 121개 도시에 311개의 실제 소매점을 운영하여 중국에서 전기차 시장점유율을 빠르게 점령하고 있는중입니다. 그에따라 JP 모건의 분석가인 닉 라이는 '매수'등급의 투자의견과 42달러로 목표가를 산정하였습니다.

그는 샤오펑 경영진은 차량 가격 인상이 비용 인플레이션을 상쇄할 수 있다는 앞으로도 성과를 꾸준히 낼것으로 예측하였습니다. 샤오펑은 지난해 209억9천만 위안(약 4조원)의 매출을 달성하였는데, 이 중 전기차 판매 사업 매출은 200억4천200만 위안으로 전년비 261.3% 늘어났습니다. (다들 놀라운수치라고 말하고있지만, 중국과 미국의 외교분쟁으로 리스크가 있다보니 비중을 크게 늘리는 투자자가 없는게 아쉬울 따름이네요 ) 지난해 샤오펑 적자는 전년 동기 대비 78.1% 늘어난 48억6천300만 위안을 기록하였는데, 이 부분도 자산운용사들이 비중을 크게 못늘리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금리인상이 이 회사에 어떤한 타격을 줄지 모르기 때문이죠.

 

기술발전 속도는?

XPEV샤오펑은 개발현황 목표를보면 , 2024년 이후에 완전 자율주행 L4를 적용하겠다고 계획하고 있습니다 상당한 기술력을 갖고있는지는 모르겠으나, 다른 전기차회사와 비슷한 속도를 맞추는것보면 잘 따라가겠다라는 뉘앙스가 느껴지긴하네요 , 대부분 중국에서 사업하는 회사들은 돈많이 버는대신, 그만큼 기술력을 퍼주니까 아마도 샤오펑이나 니오같은기업들은 테슬라의 기술을 비슷하게나마 따라하지않을까 싶네요 물론 이 부분이 주가를 무조건상승시켜준다는 확신을 주지는 못합니다 금리인상이 계속해서 진행될경우 적자기업들은 계속해서 부담을 느낄 수 밖에없고, 적자가 아니더라도 성장주들은 계속해서 많은 한계점에 도달하기 때문이죠

경기침체로가게되면 사치품목부터 수요가 줄어들기때문에, 재무구조가 많이 어려워질 수 있긴합니다 어느정도 지수악재는 피하면서 평단관리하여 투자하는 습관이 필요합니다.

#샤오펑 ADR

#Xpeng Inc ADR

#XPEV

#중국전기차회사

#중국전기차

#전기차 #테슬라

728x90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