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lls Fargo & Company(NYSE: WFC) 주가전망, 주요 자산운용사 목표가 상향

2023. 8. 15. 09:12미국주식 종목분석

반응형
 

웰스파고

Wells Fargo & Co / NYSE: WFC

 

 

Wells Fargo & Company(NYSE: WFC)는 약 1조 9000억 달러의 자산을 보유하고 미국 가정 3분의 1과 미국 소기업의 10% 이상에게 서비스를 제공하는 선도적인 금융 서비스 회사이며 선도적인 미들 마켓 뱅킹 제공업체입니다. 미국에서 우리는 소비자 금융 및 대출, 상업 금융, 기업 및 투자 금융, 자산 및 투자의 4가지 보고 가능한 운영 부문을 통해 소비자 및 상업 금융뿐만 아니라 다양한 은행, 투자 및 모기지 상품 및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관리. Wells Fargo는 Fortune의 2023년 미국 최대 기업 순위에서 47위에 올랐습니다.

 

웰스파고는 다양한 금융 서비스 지주 회사로 커뮤니티 뱅킹, 도매 뱅킹, 자산 및 투자 관리의 세 가지 부문을 운영하고있는 기업으로, 이 회사는 개인, 중소기업 및 상업 부문의 세 가지로 수익창출을하고 있습니다. 50 개 주, 콜롬비아 특별구 및 기타 국가의 개인, 기업 및 기관에 은행 지점 및 사무실, 인터넷 및 기타 유통 채널을 통해 소매, 상업 및 기업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고있다. 또한 자회사를 통하여 모기지 은행, 소비자 금융, 장비 임대, 농업 금융, 상업 금융, 증권 중개 및 투자 뱅킹, 컴퓨터 및 데이터 처리 서비스, 투자 자문 서비스, 모기지 증권 서비스, 벤처 자본 투자 등 기타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상장일 1962-12-10

상장주식수 3,987,232,567

시가총액 $218,380,727,695 261조 7,293억원

웰스파고는 뱅크오브아메리카, JP모건 체이스, 씨티은행에 이은 미국의 4대 메이저 은행 중 한 곳으로 유명합니다. 주택모기지 사업, 예금, 데빗 카드 서비스에 특화된 은행으로 미국 내에서는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능력을 가진 은행으로 유명하다고 합니다. 그리고 투자은행으로서의 능력도 대단히 뛰어나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그래서인지 버핏이 오래동안 보유했던 종목으로 유명하기도 합니다.

웰스파고를 지금보는 이유?

미국이 금리인상에 대해서 계속해서 예정,계획을 발표함에 따라 많은 애널리스트 및 기관투자자들이 금융주에 집중하는 분위기를 볼 수 있습니다. 이럴때는 가장 먼저, 빨리 진입하는

사람이 안정적인 수익률을 올릴 가능성이 높습니다.

특히 Wells Fargo 주식(WFC)에 대해서 JP모건은 57달러 목표가를 제시하는 등

하나둘 목표가를 상향조정하고 있습니다.

Juneja는 4분기 후반에 상업 및 산업 대출 성장이 급격히 급증함에 따라 은행이 2022년을 긍정적으로 시작해야 한다고 언급했습니다.

그리고 은행은 2022년에 더 나은 대출 성장(단기)과 연준(Fed) 금리 인상(중기)의 두 가지 이점을 얻게될것으로 보이며, 시장에서는 가장 큰 수혜주로 보고있습니다.

이번 주 주목해야 할 JP모건, 델타, 씨티그룹, 틸레이 및 기타 금융주들.

이번 주부터 4분기 실적 시즌이 시작됩니다. 여느 때와 마찬가지로 JP모건 체이스, 웰스파고, 씨티그룹 등 미국의 여러 대형 은행이 금요일 아침에 결과를 발표합니다. 이번 주 다른 보고서는 월요일에 Tilray, 화요일에 Albertsons, 목요일에 Delta Air Lines와 Taiwan Semiconductor Manufacturing에서 나올 것입니다. 금리인상이 이슈화 됨에 따라서, 많은 금융주들이 집중받게 될것이며, 재무개선이 빠르게 이뤄질 겁니다.

웰스파고 역사?

웰스파고는 2016년 금융 기관으로서는 절대 해서는 안되는 일을 저지르게 됩니다. 바로 실적을 부풀리기 위해서 고객 명의를 도용해서 각종 계좌를 만들어낸 사실이 드러난 것입니다. 극심한 실적 압박이라는 배경에 해서는 안되는 일을 저질러 버린 것입니다.

이로 인해서 미국 상원에서 청문회가 열리게 되었습니다. 5억 달러의 과징금이 부과되었고 구조조정을 통하여 5000명이 넘는 직원을 해고했다고 합니다. 더불어 주가가 하락하고 '범죄 기업'이라는 꼬리표까지 달게 되었고 피해자들의 소송이 줄을 이었습니다.

웰스파고는 앞서 밝혔듯 ’주택모기지’에 특화된 은행이라 이 분야에서만큼은 발군의 능력을 가진 은행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소매금융 분야에서도 압도적인 능력이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모럴해저드를 저질렀음에도 이후에 주가가 계속 오른건 그야말로 '자본주의'의 원칙에 따라서 돈을 벌어다주는 기업이기 때문인 것 같아 어딘가 모르게 씁쓸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지금은 계속해서 개선과 혁신을 이루는 중이며, 천천히 성장하고 있습니다

미국인들의 대부분은 주택담보대출을 평생토록 은행에 갚아나가면서 살아갑니다. 웰스파고는 이 분야에 독보적인 영업능력이 있고, 망하는 은행도 많았지만 끝까지 성장을 지켜낸 기업입니다. 미국 월스트리트에서 웰스파고에 대한 투자 추천이 그래서 잇따르고있는걸지도 모르겠네요. 지금은 모든 금융주가 추천되고있으며, 금리 상승기에 최적화된 종목이란 이유에서입니다.

투자은행 바클레이즈는 3일 웰스파고에 대한 투자 의견을 종전 ‘동일 비중’(equal weight)에서 ‘비중 확대’(overweight)로 상향 조정했습니다.

제이슨 골드버그 바클레이즈 애널리스트는 “금리 상승기 등 거시 환경이 개선되고 있고, 규제 자산 한도를 폐지할 가능성도 제기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미 중앙은행(Fed)은 작년 12월 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 정례회의를 열어 2022년 3차례 기준금리를 올릴 수 있다는 점을 강력 시사했습니다. 시장에선 빠르면 3월에 0.25%포인트 높일 가능성이 있는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4차례 올릴 가능성도 대두되고 있는 상황에서 미 금융주의 강세는 이미 예견된 미래라고 보셔도 무방할 것 같습니다.

기준금리가 뛰면 소매 영업이 강한 은행들은 수혜를 입기 마련입니다. 시중은행의 가장 핵심적인 Cash Cow인 예대마진이 확대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바클레이즈는 웰스파고 주가의 목표가를 종전 주당 50달러에서 62달러로 높였습니다. 작년 말 종가 대비 29% 높은 수준입니다.(코로나 저점대비 연간 60% 이미 상승한 종목이긴 합니다만)

뱅크오브아메리카 역시 작년 말 웰스파고를 ‘2022년 금융부문 톱픽’으로 꼽았습니다. 저 또한 금리 인상에 대비하여 포트폴리오의 수익률을 방어하고자 하는 취지에서 웰스파고를 베이비멍거 포트폴리오에 편입하였습니다. 성장주 투자를선호하는 스타일이기에 적은 비율(10%이하)로 편입하였습니다.

( 2022년 1월10일기준 ) 새해부터

금융주가 지금은 금리인상 수혜주로 많은 주목을 받고있고, 포트폴리오는 계속 관리하셔야합니다.

​S&P 500의 PE가 약 21.34이므로 이 수준은 실제로 시장 전반에 상당히 유리하게 비교됩니다. 장기 PE 추세에 초점을 맞추면 Wells Fargo & Company의 현재 PE 수준은 지난 5년간 중간값(11.00) 아래에 있습니다. 또한 현재 수준은 주식의 고점보다 훨씬 낮기 때문에 견고한 진입점이 될 수 있음을 시사합니다.

 

ㅁ금융주는 하락할만큼 하락한 상태라 어떤자리에서든지 매수하기엔 매우 좋은 위치에 와있습니다. 

Wells Fargo and Company(NYSE: WFC)는 35개국에서 운영되며 전 세계적으로 7천만 명 이상의 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한편 WFC 주가는 20일, 50일, 100일, 200일 일일 이동 평균 이상으로 회복했습니다. 

WFC 주가는 이전 거래 세션에서 시장을 능가했습니다. WFC 주가는 일주일 만에 약 2.28%, 한 달 만에 1.89% 상승했습니다. 또한 WFC 주가는 지난 3개월 동안 약 9.58%, 지난 6개월 동안 5.27% 상승했습니다. 또한 Wells Fargo 주가는 연초 대비 4.69%, 1년 만에 14.36% 급등했습니다. 이것은 2023년 동안 WFC 주가의 최대 회복에 관한 사실을 확인시켜줍니다.

Wells Fargo & Company, 보통주 배당금 인상 및 300억 달러 규모의 새로운 보통주 환매 프로그램 발표

ㅁ웰스파고가 배당도 올려준다고하고, 연준이 뱅크런 등 악재는 다 적극적으로 막아주고있으니 슬슬 금융주를 조정시에 담기좋아보입니다 금리인상 수혜주로 많이들 알고있는데 대대적인 국채변동 , 장단기 금리차 악재로 주가가 급락했었죠 지금쯤이면 장기투자했을때 큰 수익보기 좋은 시점이 아닌가 싶습니다.  

 

 

 

 

 

 

 

 

 

 

 

#Wells Fargo & Co

#금융주

#미국주식

#웰스파고

#WFC

#다우

#나스닥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