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슬라 사이버트럭의 롱 레인지 버전은 테슬라 모델 Y보다 두 배 큰

2024. 2. 8. 13:37미국주식 종목분석

728x90
728x170

테슬라 사이버트럭 기본 버전의 전지 용량은 약 120 kWh로 추정됩니다. - 이 정보는 Mark Kane의 기사에 기반합니다.

테슬라 사이버트럭의 롱 레인지 버전은 테슬라 모델 Y보다 두 배 큰 160 kWh의 전지를 가질 수도 있습니다. 이 픽업 트럭은 올해 가장 뜨거운 전기차 출시 중 하나일 것으로 예상되지만, 여전히 사양은 미스터리입니다.

테슬라 웹사이트에 따르면 이 차량은 0에서 60마일(약 96.6킬로미터)까지 최대 2.9초만에 가속할 수 있으며 주행 가능 거리는 최대 500마일(약 805킬로미터)입니다. 이번 달에는 비공식 보고서에 따르면 사이버트럭이 처음에는 350마일(약 563킬로미터) 주행 가능한 버전으로 출시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테슬라가 몇 년 전 사이버트럭을 공개할 때, 세 가지 버전을 시사했습니다:

• 단일 모터 RWD: 250+ 마일 (약 402+ 킬로미터)

• 듀얼 모터 AWD: 300+ 마일 (약 483+ 킬로미터)

• 트리 모터 AWD: 500+ 마일 (약 805+ 킬로미터)

공식적인 뉴스에 따르면, 테슬라 사이버트럭은 테슬라의 4680형 원통형 배터리 셀을 장착할 것입니다 - 개선된 버전으로, 현재까지 유일하게 4680 배터리를 사용하는 테슬라 모델 Y AWD보다 약 10% 더 높은 에너지 밀도를 가지고 있습니다.

테슬라가 캘리포니아 자동차 시장 경쟁에서 토요타를 앞지르고 선두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테슬라 주식회사(Tesla, Inc. - NASDAQ:TSLA)는 미국에서 가장 큰 자동차 시장인 캘리포니아에서 성장하고 있습니다.

캘리포니아 신차 딜러 협회가 발행한 데이터에 따르면, 테슬라의 캘리포니아 신차 시장 점유율은 연간 기간에 13.6%로 나타났습니다. 이는 토요타 모터 주식회사(NYSE:TM)의 12%보다 높은 수치입니다.

전국 시장 점유율 통계에서는 포드 모터 주식회사(NYSE:F)가 12.2%의 점유율을 기록하고, 토요타의 점유율은 12%, 그리고 제네럴 모터스 주식회사(NYSE:GM) 소유의 쉐보레 브랜드는 11.1%의 점유율을 보여주었습니다. 테슬라의 전국 시장 점유율은 4.3%로 매우 낮았습니다.

실제 숫자로는, 토요타 브랜드 차량 등록 대수는 133,375대이고, 테슬라는 123,482대입니다. 토요타의 시장 점유율은 2.9%포인트 하락했지만, 테슬라의 시장 점유율은 2.5%포인트 상승했습니다.

테슬라의 모델 Y가 캘리포니아에서 모든 카테고리 중 가장 많이 팔리는 모델로 등록대수는 74,765대이며, 다음으로 모델 3가 41,718대 등록되었습니다.

토요타 캠리는 등록대수가 27,169대로 상대적으로 뒤쪽에 위치합니다.

테슬라의 캘리포니아에서의 강력한 성과는 해당 주에서 전기차의 활발한 수요를 보여줍니다. 캘리포니아 주지사 게빈 뉴솜(Governor Gavin Newsom)이 온실가스 배출을 감소시키고 기후 변화를 끝내기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하는 상황에서, 캘리포니아 대기자원위원회(California Air Resources Board)는 2035년부터 해당 주에서 판매되는 모든 차량에서 화석 연료 사용을 금지하는 명령을 발행했습니다.

따라서 테슬라의 지배력은 나머지 스타트업 EV 회사들이 생산을 늘리고 저렴하고 동시에 매력적인 차량을 판매하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기 때문에 놀라운 일이 아닐 수 없습니다.

수요일 프리마켓 거래에서 테슬라 주식은 0.51% 하락하여 263.85 달러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출처 https://twitter.com/TeslaNewsWorld/status/1684148259739291651?t=5O_nK_hXhKkNq9OJEmRAow&s=19

테슬라 사이버트럭 기본 버전의 전지 용량은 약 120 kWh로 추정됩니다. - 이 정보는 Mark Kane의 기사에 기반합니다.

테슬라 사이버트럭의 롱 레인지 버전은 테슬라 모델 Y보다 두 배 큰 160 kWh의 전지를 가질 수도 있습니다. 이 픽업 트럭은 올해 가장 뜨거운 전기차 출시 중 하나일 것으로 예상되지만, 여전히 사양은 미스터리입니다.

테슬라 웹사이트에 따르면 이 차량은 0에서 60마일(약 96.6킬로미터)까지 최대 2.9초만에 가속할 수 있으며 주행 가능 거리는 최대 500마일(약 805킬로미터)입니다. 이번 달에는 비공식 보고서에 따르면 사이버트럭이 처음에는 350마일(약 563킬로미터) 주행 가능한 버전으로 출시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테슬라가 몇 년 전 사이버트럭을 공개할 때, 세 가지 버전을 시사했습니다:

• 단일 모터 RWD: 250+ 마일 (약 402+ 킬로미터)

• 듀얼 모터 AWD: 300+ 마일 (약 483+ 킬로미터)

• 트리 모터 AWD: 500+ 마일 (약 805+ 킬로미터)

공식적인 뉴스에 따르면, 테슬라 사이버트럭은 테슬라의 4680형 원통형 배터리 셀을 장착할 것입니다 - 개선된 버전으로, 현재까지 유일하게 4680 배터리를 사용하는 테슬라 모델 Y AWD보다 약 10% 더 높은 에너지 밀도를 가지고 있습니다.

테슬라가 캘리포니아 자동차 시장 경쟁에서 토요타를 앞지르고 선두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테슬라 주식회사(Tesla, Inc. - NASDAQ:TSLA)는 미국에서 가장 큰 자동차 시장인 캘리포니아에서 성장하고 있습니다.

캘리포니아 신차 딜러 협회가 발행한 데이터에 따르면, 테슬라의 캘리포니아 신차 시장 점유율은 연간 기간에 13.6%로 나타났습니다. 이는 토요타 모터 주식회사(NYSE:TM)의 12%보다 높은 수치입니다.

전국 시장 점유율 통계에서는 포드 모터 주식회사(NYSE:F)가 12.2%의 점유율을 기록하고, 토요타의 점유율은 12%, 그리고 제네럴 모터스 주식회사(NYSE:GM) 소유의 쉐보레 브랜드는 11.1%의 점유율을 보여주었습니다. 테슬라의 전국 시장 점유율은 4.3%로 매우 낮았습니다.

실제 숫자로는, 토요타 브랜드 차량 등록 대수는 133,375대이고, 테슬라는 123,482대입니다. 토요타의 시장 점유율은 2.9%포인트 하락했지만, 테슬라의 시장 점유율은 2.5%포인트 상승했습니다.

테슬라의 모델 Y가 캘리포니아에서 모든 카테고리 중 가장 많이 팔리는 모델로 등록대수는 74,765대이며, 다음으로 모델 3가 41,718대 등록되었습니다.

토요타 캠리는 등록대수가 27,169대로 상대적으로 뒤쪽에 위치합니다.

테슬라의 캘리포니아에서의 강력한 성과는 해당 주에서 전기차의 활발한 수요를 보여줍니다. 캘리포니아 주지사 게빈 뉴솜(Governor Gavin Newsom)이 온실가스 배출을 감소시키고 기후 변화를 끝내기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하는 상황에서, 캘리포니아 대기자원위원회(California Air Resources Board)는 2035년부터 해당 주에서 판매되는 모든 차량에서 화석 연료 사용을 금지하는 명령을 발행했습니다.

따라서 테슬라의 지배력은 나머지 스타트업 EV 회사들이 생산을 늘리고 저렴하고 동시에 매력적인 차량을 판매하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기 때문에 놀라운 일이 아닐 수 없습니다.

수요일 프리마켓 거래에서 테슬라 주식은 0.51% 하락하여 263.85 달러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출처 https://twitter.com/TeslaNewsWorld/status/1684148259739291651?t=5O_nK_hXhKkNq9OJEmRAow&s=19

.

LG디스플레이의 역사는 1985년 설립된 금성소프트웨어에서 부터 공부해야합니다

설립당시 금성소프트웨어는 소프트웨어의 개발과 판매를 목적으로 사업을 영위하였는데 이후에 LCD개발에 착수하여 디스플레이 사업에 공격적으로 뛰어들었습니다

이후 디스플레이 기업으로 거듭나자, LCD사업을 주력으로 모아 LG전자와 LG반도체를 하나로 묶어서 LG디스플레이로 사명을 변경하였죠

여기서 디스플레이란 TV 모니터등 빛을 활용하여 시각적인 정보를 제공하는 장치들을 두르 의미하는데, 현재 디스플레이 시장은 크게 LCD와 OLED 로 양분되어 경쟁중입니다

OLED는 색 재현율 명암, 응답속도가 매우 우수한데 심지어 무게까지 가벼워서 미래 성장동력으로 각광 받고 있습니다

LG디스플레이는 사업분야가 디스플레이 패널을 개발 , 제조 , 판매하는 사업을 집중하고 있습니다

티비 모니터 노트북 테블릿 스마트 폰등 다양한 장치에 탑재되는 디스플레이 패널을 공급하여 수익창출을 공격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특히 대형 OLED 최강자로 자리잡기 위해서 삼성디스플레이와 함께 우리나라 산업을 육성하고 있는데, 대한민국 기술이 세계 시장에서도 압도적인 경쟁력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지난해말 삼성전자가 이 사업에 진출하기 전까지만하더라도 LG디스플레이가 유일한 OLED생산 제조사였었죠

사실 LG디스플레이는 OLED에 목숨걸게된 이유가 다른사업이 중국으로부터 계속해서 경쟁력이 떨어지고 있었기 떄문이었죠

그래서 가격경쟁력을 잃게되자, 새로운 신기술로 돌파구를 찾으려다보니 세계적인 기업이 되는 효과를 얻었습니다

세계최초로 티비용 OLED양산에 돌입한게 신의한수 였다는 찬사를 아직도 받고 있습니다

하지만... LG디스플레이는 이후 8년동안 이렇다할 성과를 내지못하였고 계속해서 적자와 침체기로 들어갔습니다

꾸준한 노력과 체계적인 발전이 이뤄져야하는데

매번 직원들을 물갈이하거나, 전체 사업을 다시 재조직하는 등 바보같은짓을 너무 많이했다는 평가도 많습니다

여하튼 그로인해 8년동안 적자를 벗어나지 못하였고, LCD사업역시 중국업체가 대대적으로 저가공세에 들어가자 고난의 행군이 시작되었습니다

이때 CEO가 실적악화의 책임을 지고 물러났는데... 사실 1~2년안에 빨리 짤랐어야하는데 LG가 바보같긴 합니다

이후 LG디스플레이는 대형 OLED사업부의 실적이 개선될 수 있는 계기를 만들어내기 위해 부단히 노력하였는데

이번 코로나19 영향으로 집에서 TV시청하는 비중이 늘자, 프리미엄 TV에 대한 수요가 갑자기 증가하였고, 그로 인해 경쟁력이 다시 좋아지는 효과를 얻었습니다

지금은 다시 어느정도 기업이 회생하는중이며, 이제는 실수하지않고 계속해서 더 나은기술을 보여주고 잘 발전했으면 하는 마음이 강합니다.

LG디스플레이 위협하는 중국 디스플레이

2010년 이후 중국 디스플레이 업체들은 중국 정부의 지원을 등에 업고 빠르게 성장했습니다. 중국 정부가 디스플레이, 반도체 등 대부분 수입을 통해 공급받던 전자 제품을 국내에서 자급자족하겠다는 '중국 굴기'를 내세웠기 때문인데요. 이에 BOE, 티안마, CSOT 등 주요 업체에 막대한 자금을 투자했죠. 공장 건설과 설비투자, 생산, 판매 등 전 단계에 걸쳐 지원이 이루어졌고, 토지와 용수, 전기 등도 무상으로 지원되었습니다. 막대한 자금이 필요한 제조 설비도 대부분 보조금으로 설치되었죠.

이를 바탕으로 중국 디스플레이 업체들은 상대적으로 기술 장벽이 낮은 LCD를 낮은 가격에 대량으로 공급하기 시작했습니다. 그 결과 2018년, 전통적으로 한국의 독무대였던 글로벌 LCD 시장에서 30%의 점유율을 차지하며 1위의 자리에 올랐죠. 당시 매출에 있어 LCD의 비중이 컸던 LG디스플레이는 큰 위협을 느낄 수밖에 없었는데요. LG디스플레이는 OLED 비중을 점차 높여 수익성을 개선하고, 중국의 추격을 따돌리겠다는 전략을 세웠습니다. 이후 LG디스플레이는 적극적으로 체질 개선에 나섰고, 2018년 87%에 달하던 LG디스플레이의 LCD 매출 비중은 2021년 65%로 감소했습니다.

#LG디스플레이

728x90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