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용카드사 부정매출, 해외미사용 분실신고 접수방법

2023. 9. 24. 01:43일상정보 꿀팁 공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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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오늘은 해외승인 부정매출이 발생하였을경우 대응하여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신용카드사는 모두 24시간 분실신고 센터를 운영하고있는데요 해외승인건이나 국내승인건중 미사용결제가 발생되면

 

고객센터로 전화해서 사고신고를 하시거나, 분실신고 후 재발급을 받으시면 됩니다 해외승인건은 해외사용만 잠시 중단해놓는 방법도 있는데, 카드정보가 유출되었다면 카드번호 바꿔서 재발급받는게 가장 안전합니다 

 

 

요즘은 금융사기건도 많고, 보이스피싱 , 문자피싱 등 다양한 사기거래가 많이 발생하고있기때문에 분실신고센터에서 다양한 안내를 진행해드리고 있는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일단 연결되는곳이 여기니까 전화해서 도움을 요청해보시는게 가장 좋습니다

 

물론 다른 사람들 다 급해서, 큰 사고가 터질까봐 전화하는 센터인데 꼭 일반 캐시벡,연회비,배송,발급 등 단순한 문의로 상담원들 괴롭히진않으셨으면 좋겠네요

 

일단 부정매출이 국내에서나오면 카드사는 대부분 사고조사담당자? 사고채권담당자? 같은 사람들이 있습니다 대다수는 직통전화번호를 안내받으실텐데요 그쪽으로 전화하시면 담당자가 해당내역에 문제가 있는지 확인 및 조사를하고 고객에게 취소나 환불 혹은 부분취소 등 다양한 처리방법에 대해 알려드릴겁니다 

 

대다수는 취소가 잘 진행되는데 분쟁건은 잘 취소가 안되는 경우가많기때문에 시간이 소요될 수 있고 금액이 다 청구될 수 있으니까 되도록이면 분쟁건은 가맹점사장과 원만히 해결점을 찾아보시는게 좋습니다 

 

 

 

해외 미사용건의경우에는 해외브랜드사쪽 규정으로 사고매출 조사를 진행하고 그에대해서 취소 환불 및 부분 취소등 안내받으실 수 있습니다 

 

본인 이용건이 확실히 아니라면 대다수는 취소되니까 너무 걱정하지않으셔도 되는데, 결제정보가 너무 본인건같다 라는건들은 조사기간이 오래걸리거나 그대로 청구될 수 있습니다 

 

아고다 취소불가상품을 취소해달라고 진상떠는분들이 워낙많아서 조사기간이 길어지는게 요즘 많다고하는데 그런것만 아니면 피해보지않도록 최대한 회사들이 도와드릴겁니다 

 

 

여튼 해외미사용건은 위 방식으로 메뉴얼대로 진행되며 회사마다 해외사고매출 신고접수 , 해외컴플레인접수, 해외이의제기접수 , 해외부정매출 조사접수 등등으로 진행방법을 자세하게 안내해드릴테니까 그 내용그대로 안내받고 어느정도 시간을 주시면 카드사들이 서로 컨텍해서 최대한 안내를 자세히 해드릴겁니다 

 

 

 

그리고 카드정보가 유출되었을 가능성이 높으니까

 

해외미사용이 나온카드는 곡 분실신고하고 카드번호를 다른번호로 바꿔서 재발급받는게 무조건 안전합니다

 

그렇게 안하면 정지해도 계속 승인시도가 나오고

 

승인거절 문자를 하루종일, 한달내내 받으실 수 있습니다

 

대다수 해외승인은 사람이 결제했다기보다는 컴퓨터같은 시스템으로 반복적으로 시간텀을두고 뚫어내려고 시도하는거라

 

시도떄도없이 계속 트레픽이 유발됩니다 그러므로 카드정보 삭제나, 승인거절문자 메세지도 차단해달라 말씀해주시는것도 정신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여튼 요즘 카드사들이 메뉴얼을 엄청 잘 정비해두었기떄문에 직원들에게 믿고 맡기시는게 가장좋구요 

 

해외에도 문제인식을 하고있는건이다보니 최대한 빠르게 해결해드리도록 할겁니다

 

그러니까 너무 취소안되는것에 대해서 걱정하지마시고 시스템메뉴얼대로 협조하시는게 가장 빠릅니다 

 

아마 직원들도 대다수 이 분야에 능통하게 경험이 많기떄문에 가장 적절한 방법으로 정리해서 안내해줄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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